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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자동차가 자율주행차에 적용한 기술은 이것! 알면 알수록 신박하네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12:53

    이 12월 151정부는 미래 자동차 국가 비전 선포식을 현대 차 남양 연구소에서 열리었습니다.​ 2027년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레벨 4)시대를 열것을 하는 것이다. 2030년 전기 및 수소 자동차 세계 시장 점유율 10%, 국내 신차의 비율 33%를 이룬다는 것이 주요 전략이다.자율주행차라는 단어가 생활에 들어간 지 얼마 안 됐지만 완전 자율주행차 국가 로드맵이 발표됐습니다. 감개 무량합니다. ​ 현재 자율 주행 차 기술 수준은 레벨 2수준이다.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 수준은 0~5까지 6단계로 구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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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준 0, 자율 주행과 관련된 한 기술도 적용되지 않은 자동차임. 옛날 자동차 소견하면 됩니다.수준 1개 1개 부처 편기 기능을 추가한 차량이다.예) 차선이 노면방지장치, 긴급제동장치, 크루즈컨트롤 등 운전주체는 여전히 사람이 주체이다.한눈팔면어떻게되는지알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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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준 22개의 기능이 동시 동작 하는 단편적 자율 주행 등급 예)-차로가 가면 감지하면 차가 핸들 조정-장애물 인식 후 정지도 둔화 등 과속 조절-오토 파일럿(동사)도 여기에 해당 수준 2에서는 제한적 그이츄이에서 자율 주행 기능이 응할 뿐입니다. 운전자가 아직 전방을 주시하고 운전대를 꽉 잡고 있어야 합니다.​ 수준 3이 단계에서 자율 주행이란 말이 어울리게 됩니다.운전 주도권을 자동차가 빼앗아 가는 단계입니다.길이 막히면 돌아가 장애물은 피하는 등 도로사정이나 교통환경에 따라 스스로 제어하는 단계입니다.다만 복잡한 도심이 자신의 골목길 등에서는 자율주행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여전히 사람이 운전에 관여해야 합니다.요컨대 기본적으로 차가 판단하지만, 도심이 자신의 골목 등에서는 사람이 관여할 필요가 있습니다.복잡한 도로에 들어서면 바보 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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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4의 도심의 혼잡 도로 복잡한 골목에서도 마음대로 운전하는 것이다. 다만, 만약을 위해 드라이버가 명확하게 탑승하고 있지 않으면 안 되는 단계입니다.​ 수준 4단계에서는 사람은 감시자와 할까요?운전에 크게 관여하지 않아도 되는 단계입니다.​ 수준 5미로처럼, 아이들이 여기 저기에 뛰어 자신이 내리는 골목 난폭 운전, 보복 운전이 만연한 자동차 전용도 로비가 오 쟈싱, 눈이 어 쟈싱, 밤 이쟈싱, 아침 이 쟈싱 차량이 마음대로 운전하는 완전 자율 주행 단계 이프니다니다.이 단계에서는 '운전사'라는 단어는 사전에서 사라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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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가 자율주행차에 적용한 기술은 이것! 알면 알수록 신선해요. 알고 쓰면 더 안전한 기술입니다.아래의 이 스토리는 'HMG저널'을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현재 시판되는 자동차는 레벨 2단계가 대거 이다니다.수준 2에 적용된 에쵸무당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을 알면 운전이 즐겁지 않습니다.ADAS를 한마디로 하면 운전자를 도와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고 운전의 편리성을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수준 2자율 주행 자동차에 적용된 ADAS중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 마스크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시스템을 조사하 겟슴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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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방에 자동차,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등의 충돌 위험 감지 → 1경고가 울리다. 2운전자가 브레이크 조작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브레이크 제어를 실시한다.전방 충돌 방지 보조 FCA는 위험 상황을 피할 수 있도록 돕는 주행 안전 기술입니다.​ 2018년부터는 FCA시스템(전방 자동차와 보행자 대상)를 기본 제공하고 있다는. 언제 자신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조치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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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같은 차종인데 옵션에 따라 FCA가 전방 위험..인제를(자동차,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선택적으로 인식하는 경우는, 재빠르게 움직이는 자동차가 기름을 리얼타임으로 판단해, 브레이크를 신속히 제어하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입니다.현재는 시스템의 물리적 한계로 인해 전방위험..인제를 자동차,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부터 인식하도록 개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장어의 인식 범위는 더 넓어진다고 합니다.FCA-JT(Junction Turning;교차로 대향차)는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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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CA-JT 사거리에서 좌회전하면 마주 오는 차량과 충돌하지 않는 충돌을 막는 주행 안전 기능이다.기존 FCA는 전방 충돌만 방지했다면 FCA-JT는 교차로에서 접근하는 차량에 대해서도 제동을 건다고 합니다.최근 발매된 '더 뉴 그랜저'과 '3세대 K5'에 국내 최초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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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CA-JT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 드라이버가 명심해야 할 것은 확실히 좌회전 방향 지시기를 달아야 할 것이다. 그래야 운전자의 좌회전 계획을 시스템이 인식하고 작동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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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FA(차로유지보조)는 조향의 일부를 모두 sound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한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이다.차로 이동면 방지 보조(LKA: Lane Keeping Assist)와 차로 유지 보조(LFA: Lane Following Assist)의 차이? - 차로 이동면 방지 보조(LKA)의 차가 차로를 친국어가 될 만한 순간에 조향 보조하여 차가 차로를 친국어자가 되지 않도록 지원합니다.차로유지보조(LFA) 차량이 차로 중앙을 유지하면서 주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이다.LKA는 자동차가 차로를 친국어에 자신할 때쯤 조향을 제어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LFA는 차가 차로 중앙에서 30cm만 칭국오 자신도 작동하므로 사실상 상시 작동 상태라고 봐야 한다. LFA가 LKA에 비해 더 넓은 제어범위를 갖고 있는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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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KA는 차로를 친구들끼리 과도하지 않도록 돕는 반면 LFA는 차내 중앙을 유지하면서 주행하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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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 뉴 그랜저 LKA는 약 60~200km/h로 LFA는 약 0~200km/h에서 작동합니다(작동 자동차 안은 차종별로 다를 수 있슴니다.)LKA가 차선 정보를 인식하고 차로인 이 가면을 방지하기 때문에 차선 정보가 가장 중요하다. 도로교통 상황에 따라 (정체 등) 차선이 앞 차에 막혀 인식하지 못하는 상황도 있다.이를 막기 위한 60km/h이상에서 작동하도록 설정되어 있는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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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FA가 차선을 인식하고 차의 중앙을 유지하고, 차선이 없어지면 앞차를 따라가고 차의 중앙을 유지합니다. ​ LFA는 저런 기술 덕분에 차선 인식이 어렵게 60km/h에 이르지 않는 속도에서도 차량이 대열을 칭크오그와잉지 없도록 도움을 줍니다.커브에서 LFA가 해제되는 경우는 왜? 급격한 커브로 LFA 또는 LKA가 기능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센서 감지 범위의 영향도 있지만, 무엇보다 탑승자의 안전을 우선했기 때문입니다.주행 중 차도에 갑자기 장애물이 과인되거나, 비상사태 발생 시 스티어링 휠을 접고, 차로를 친구끼리 과인해야 합니다. 이 때, 드라이버가 시스템의 조향력을 이길 수 없으면 큰 뱀이기 때문에 연결됩니다. 특히 팔이 약한 여성 드라이버는, 보다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이러한 이유로 인해 급격한 곡선로에서는 LFA와 LKA가 해제된다. 그래서 LFA 와인인 LKA를 달고 달려도 커브를 주행할 때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 수준 2에 적용된 처음으로 단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센터 앞방의 충돌 방지와 보조 차로 이가 면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ADAS를 통해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고 운전 편의성이 향상됩니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기술 발전은 우리의 삶에 풍요와 윤택함을 가져다 줍니다.감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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