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축농증증상,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13:01



    "축농증의 인구는 상당히 많은데, 중요한 축농증을 비염과 구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축농증과 비염의 뚜렷한 차이는 비염은 대부분이 알레르기성 질환인데 비해 축농증은 세균에 의한 감염병이다. 그래서인지 축농증을 치료할 때 항생제의 처방은 매우 당연한 것 같다. 그러나, 축농증 치료의 기간이 길기 때문에, 항생제를 복용하는 것에 대한 후회가 많아집니다. 축농증을 좀 더 정확하게 이해하면 축농증 치료에 대한 시간부터 바뀌게 됩니다.


    >



    축농증의 가장 흔한 증상은 코막힘입니다. 코막힘이 낫지 않으면 코와 목 사이에 위치한 비강 내부의 통기성이 불량한 해상증으로 콧노래가 막히고 뒷코누설증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 자체가 축농증이라기보다는 축농증으로 나아갈 필연적인 과정으로 이해하는 것이 옳은 것입니다. 비염이든 축농증이든 코와 목 사이에 만성적인 염증이든 나쁘지 않기 때문에 고름이 있으면 입냄새도 생깁니다.모든 환자가 그렇지는 않지만 축농증 환자들은 감기에 걸려 사는 경향이 있습니다. 평소에도 코 증상이 계속되고 있으며 감기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콧물, 재채기, 코막힘, 기침, 가래, 인후통, 열 등의 다양한 증상이 즉시 진행됩니다.증상만을 생각할 때 축농증을 의심하는 가장 주된 증상은 싱거운 냄새를 맡지 못하는 것입니다. 축농증 환자로 후각신경 손상이 많은데, 그렇다고 비린내를 맡지 못하는 주된 원인은 축농증이라고 못 박을 수는 없습니다. 축농증이 없고 비후성 비염만으로 코가 막혀도 폐쇄성으로 인한 후각 신경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축농증 환자는 두통이 나쁘고 통증에 전달되기도 하는데요. 급성 축농증에서는 부비동 내에 농도가 빠른 시간 내에 급격히 타올라 한쪽 뺨에 나쁘지 않기 때문에 이마에 심한 통증이 열을 동반하고 있습니다. 한편, 만성축농증에서는 산소 부족으로 인해 주로 머리 앞쪽에서 지끈지끈 두통을 호소할 것이다.


    >


    축농증은 어른보다는 소아청소년, 소아청소년보다는 어린이들로부터 빠르게 진행됩니다. 그 이유는 어린이는 감염에 약한 데다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부비동의 크기가 매우 작고 진해지기 쉬운 구조이기 때문입니다.축농증 진단은 증상보다는 방사선 검사를 통해 확진합니다. 간단하게는 X-ray, 정밀하게는 PNS-CT 와인 MRI를 찍어보면 왼쪽 사진에 빨간 화살표로 표시한 것처럼 부비동 내에 농담한 견해를 볼 수 있습니다. 축농증은 화반적인 용어인데 전문용어로는 부비동염(sinustis)이라고 합니다.축농증이 낫지 않으면 코 증상 이외에도 여러 합병증을 유발합니다. 하나에 코로 숨쉬기가 힘들어 생기는 수면장애, 호흡의 불편함으로 인한 초조함과 신경질적인 반응, 뇌의 산소부족으로 인한 집중력 부족과 학습장애, 에그데이지 대사에 산소를 충분히 이용하지 못해 생기는 성장부진 등이 대표적인 합병증입니다.


    >


    축농증 치료에는 항생제 처방이 당연시 여겨집니다. 그러나, 축농증은 항생제에 잘 반응하지 않는 대표적인 병입니다. 축농증의 원인균으로 알려진 연쇄상구균 pneumoniae, 헤모필스 influenzae, catarrhalis 등에 대한 내성률이 계속 높아지고 있으며, 이들 세 균은 건강한 아동기의 중비섬에서도 분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서구의학에서도 축농증 치료의 핵심이 감염 억제가 아닌 면역 체계의 균형에 있다고 할 때 바뀌고 있습니다.그럼 축농증의 주증상인 부비동 내의 농도를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요? 급성 축농증을 제외한 만성 축농증 치료는 코 내부에서 3부위를 치료 포인트로 합니다. 위의 사진에서 하나) 푸른 화살표로 표시된 부위인 하비가프게의 부은 점막을 가라앉히는 것, 2) 검은 화살표로 표시된 쥬은비도의 자연 개구부가 통하도록 하는 것, 3)녹색 화살표로 표시된 부비동 내의 농을 제거하는 것 등입니다. 이를 한마디로 요약하면 부비동으로 통하는 통로가 정상적으로 순환하면 혐기성 세균은 저절로 사라지고 부비동이 깨끗해집니다.


    >


    저런 축농증 치료의 원리를 이해하면 항생제에 대한 부그다소리가 없어집니다. 왜냐하면 항생제를 처방하지 않아도 면역체계를 즉시 취하고, 코 내부의 순환을 위한 치료에 전념하면 축농증이 치료되기 때문이다. 내성이 없고 면역체계를 즉시 파악하는 한방치료만으로 축농증이 완치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